728x90
예외는 오류를 보고하기 위한 메커니즘이다.
오류가 발생한 원인을 나타내기 위한 정보는 반드시 예외 객체에 포함되어야 한다.
언제 예외 클래스를 작성해야 하는가
catch 문을 작성할 때 예외의 런타임 타입에 따라 서로 다른 작업을 수행하도록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예외 클래스 작성이유
catch 문을 사용하여 예외를 다루는 코드를 작성할 개발자가 각각을 구분해서 서로 다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함이다.
그러므로 에러가 발생한 시점에 복구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추가적인 정보를 담도록 예외 클래스를 작성하는 것이 좋다.
새로운 예외 클래스 작성 시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것
다음 4개의 생성자를 작성해야 한다.
// 기본 생성자
public Exception();
// 에러 메시지를 포함하는 생성자
public Exception(string);
// 에러 메시지와 내부 예외를 포함하는 생성자
public Exception(string, Exception);
// 입력 스트림을 이용하는 생성자
protected Exception(SerializationInfo, StreamingContext);
반응형
'개발공부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기 비동기, 블럭 넌블럭 (0) | 2022.01.10 |
---|---|
[Effective C#] 아이템 46 : 리소스 정리를 위해 using과 try/finally를 활용하라 (0) | 2021.12.21 |
[Effective C#] 아이템 45 : 메서드가 실패했음을 알리기 위해서 예외를 이용하라 (0) | 2021.12.20 |
[Effective C#] 아이템 43: 쿼리 결과의 의미를 명확히 강제하고, Single()과 First()를 사용해라 (0) | 2021.12.18 |
[Effective C#] 아이템 42 : IEnumerable<T> 데이터 소스와 IQueryable<T> 데이터 소스를 구분하라 (0) | 2021.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