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

오픽 IM1 → IH 2주 독학 후기

개발자 찐빵이 2021. 2. 12. 21:03
728x90
반응형

IH 인증샷

 

나는 영어를 잘하는 편이 아니었다. (수능 영포였던 사람 나야 나..ㅎ)

특히 스피킹 공포증이 있어서 영어 수업에서 "서로 영어로 말해봅시다~" 하면 땀샘 폭발하는 사람이었다.

 

공부 방법

0. 주야 TV 오픽 공부법 시리즈 (시작)

처음에 오픽 공부 계획을 세우기 위해 유튜브를 찾아봤다.

오픽 공부법 영상 중에 주야님의 영상이 나랑 잘 맞는다고 생각해서 영상에 나온 방법으로 공부를 했다.

 

아래는 참고한 영상

이 영상에서 하라는 그대로 2주 동안 공부하면 자연스럽게 영어로 말할 수 있고 IH 등급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여기 나오는 추천 영상도 도움이 되었다.

1. 해커스 오픽 AL 공략 책 (1주 차)

주야 TV에 나온 것처럼 스크립트를 작성하기 위해 책을 샀다.

 

이 책을 참고해서 모든 스크립트를 작성했다.

 

서베이 질문의 답을 나만의 스크립트로 정리해서 10번씩(거의 외우다시피) 읽었다.

 

돌발 질문은 책에 있는 내용을 참고해서 어떤 주제로 말할지 토픽만 정했다.

서베이 질문이랑 연관 지어서 말하니까 어렵지 않았다.

2. 오픽 노잼 강의 (1주 차)

오픽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유명한 오픽 노잼.

말도 너무 재밌게 하셔서 영상이 다 재밌다.

 

시리즈가 여러 개 있어서 뭐부터 봐야 할지 모를 수 있을 텐데,

오픽 노잼 IM시리즈 → 1:1 가이드 → AL시리즈 순서로 보면 된다.

 

오픽 노잼 강의에는 오노스 학생이 연습하는(?) 듯한 콘텐츠가 많다.

나는 학생이 말하는 부분 말고, 쌤이 학생의 스피킹을 고쳐주면서 사용하면 좋은 문장을 알려주는 부분만 시청했다.

 

오픽 노잼 롤플레잉 강의는 꼭 봐라.

필자는 오픽 노잼이 알려주는 롤플레잉 꿀팁을 그대로 시전 하니까 스크립트를 만들지 않고 얘기할 수 있었다.

 

 

오픽노잼 opicnojam

오픽노잼스쿨 (오노스) 멤버십 설명 & 가입 http://www.opicnojam.co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picnojam

www.youtube.com

 

여기까지가 1주일.

1주일이면 사실 스크립트 다 쓰고 오픽 노잼 강의도 거의 다 본다.

 

이제부터 모의고사 돌리면서 영어가 입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도록 연습하면 된다.


3. 여우 오픽 (1-2주 차)

필자는 여우 오픽 모의고사(난이도 5~6), 여우오픽 꿀팁 콘텐츠만 시청했다.

여우 오픽으로 모의고사 돌리면서 모의고사 지루하거나 스크립트 읽는거 지루할 때 여우오픽 꿀팁을 봤다.

 

 

여우강사 최나영

스타강사 최나영쌤의 영어 강의 채널입니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영어회화, 오픽 등의 강의를 계속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www.youtube.com

꿀팁

서베이 선택

내가 가장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고 말이 잘 나올 것 같은 토픽 위주로 서베이를 선정했다.

 

일 경험 없음

학생 아님-수강 후 5년 지남

개인 주택이나 아파트 홀로 거주

영화보기

공연 보기

콘서트 보기

공원 가기

캠핑 가기

해변가기

카페/커피전문점 가기

음악 감상하기

조깅

걷기

운동을 전혀 하지 않음

집에서 보내는 휴가

 

내가 공부한 순서

시작

주야 채널 → 오픽 책 사기

 

1주 차

오픽 노잼 콘텐츠 듣기 → 여우 오픽 꿀팁 듣기 → 서베이 자신만의 스크립트 작성 → 돌발 질문 토픽 지정 → 서베이, 돌발 10번 이상 읽기 → 롤플레잉 질문 답해보기

 

2주 차

여우 오픽 모의고사 2번 돌림, 지루할 때 못 본 영상 보기

문법 무시해도 IH 받는 꿀팁

1. 최대한 끊임없이 말하도록 노력하기

2. 자연스러운 필러(You know, I guess, Yeh 등) 사용하기


확실히 이렇게 공부를 했을 때 스피킹 실력도 늘었다.

사용하는 단어는 IM 때와 같지만,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쉽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2년 뒤에 다시 오픽 공부를 할 때 이 글을 보고 따라 해야겠다 ㅎㅎ

반응형

'취업준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정보처리기사 합격 후기 & 공부 방법  (0) 2021.03.30